누적 다운로드 1,100만 돌파!
2년 연속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 TOP 1위
전 세계가 열광한 『수박게임』 국내 최초 숨은그림찾기 출간!
닌텐도 스위치 누적 다운로드 1,100만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수박게임』의 국내 첫 숨은그림찾기 그림책이 한빛에듀에서 출간되었습니다. 2년 연속 다운로드 TOP 1위를 유지할 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수박게임』의 유쾌한 매력을, 이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숨은그림찾기로 즐길 수 있어요. 『수박게임』에 등장하는 11가지 과일들이 게임 상자를 탈출해 학교 교실, 자동차 경기장, 캠핑장, 놀이동산, 우주 등 10가지 다채로운 장소 곳곳에 등장합니다. 각 장면마다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과일들의 귀엽고 발랄한 다양한 모습과, 장소에 꼭 맞춘 연출과 동작 묘사는 숨은그림찾기 활동 이상의 보는 재미와 즐거움을 더합니다.
숨은그림찾기라는 기본 틀을 넘어, 아이들은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듯 장면 속을 여행하게 됩니다. 게임 상자 속 과일들이 빽빽하게 담겨 있던 것처럼, 각 장면마다 빈 공간을 찾기 힘들 만큼 생동감 넘치는 요소들로 가득 채워져 있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오래 집중하게 만듭니다. 그야말로 단순한 찾기 활동을 넘어선, ‘보는 즐거움’과 ‘찾는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상자 밖으로 나가고 싶어!”
게임 상자를 탈출한 과일들을 찾아라!
『수박게임』은 체리부터 멜론까지 과일을 상자 속에 하나씩 떨어뜨려, 같은 과일끼리 부딪치면 점점 더 큰 과일로 진화해 최종적으로 수박을 만드는 게임이에요. 늘 게임 상자 속에만 있던 과일들이 어느 날, 수박의 말 한 마디에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가끔은 상자 밖으로 나가고 싶지 않니?” 수박의 말이 끝나자마자, 과일 친구들이 입을 모아 외쳤어요. “나가고 싶어!”. 이제까지 상자 안으로 과일들을 떨어뜨리기만 했던 포피가 과일 친구들을 위해 나섰어요. 포피가 과일들을 마구 떨어뜨려 상자를 가득가득 채우자, ‘뾰옹!’ 하는 소리와 함께 과일들이 세상 밖으로 퍼져나갔어요. 상자 밖으로 탈출한 과일들은 어디로 숨었을까요?
각 장면에서 ‘이것을 찾아봐!’, ‘이 과일을 찾아봐!’ 두 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장면 속에 꼭꼭 숨어 있는 과일들을 하나하나 찾아보세요. 게임에 등장하는 과일인 체리, 딸기, 포도, 한라봉, 감, 사과, 배, 복숭아, 파인애플, 멜론, 수박은 아이들에게 익숙하고 친근해서 더욱 호감을 불러일으키지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게임을 해 본 적 없는 독자들도 책 속 장면에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을 거예요. 각 장면의 유쾌한 연출과 귀엽고 아기자기한 과일 캐릭터들의 모습은 시각적 즐거움과 이야기적 상상력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찾는 즐거움이 성취감으로!
책을 싫어하는 아이도 푹 빠지는 놀이형 그림책
《수박 게임을 찾아라!》는 ‘게임’이라는 익숙한 매체를 활용해, 책에 대한 거부감을 가진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책을 집어 들고 즐길 수 있으며, 재미있는 그림책을 넘어 아이들의 관찰력, 집중력, 주의력을 성장시켜 주는 놀이형 그림책입니다. 복잡한 그림 속에서 숨은 과일 캐릭터를 찾아내기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와 시각적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무심코 넘기던 시각 정보를 천천히 들여다보는 습관을 기를 수 있으며, 이는 학습의 기초가 되는 ‘주의집중력’과도 직결됩니다. 또한 숨은 그림을 찾으며 자신감을 얻고, 미션을 해결하면서 성취감과 도전 정신도 함께 기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감정의 반복은 책 읽기 활동 전반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